★카톡 상담★ http://pf.kakao.com/_iChxiC

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초등영어과외,종암동고등영어과외,종암동중등영어과외,종암동초1영어과외,종암동초2영어과외,종암동초3영어과외,종암동초4영어과외,종암동초5영어과외,종암동초6영어과외,종암동중1영어과외,종암동중2영어과외,종암동중3영어과외,종암동고1영어과외,종암동고2영어과외,종암동고3영어과외,종암동예비중1영어과외,종암동예비중2영어과외,종암동예비중3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초등영어과외,종암동고등영어과외,종암동중등영어과외,종암동초1영어과외,종암동초2영어과외,종암동초3영어과외,종암동초4영어과외,종암동초5영어과외,종암동초6영어과외,종암동중1영어과외,종암동중2영어과외,종암동중3영어과외,종암동고1영어과외,종암동고2영어과외,종암동고3영어과외,종암동예비중1영어과외,종암동예비중2영어과외,종암동예비중3영어과외 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종암동영어과외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녹양동맛집 영어과외 수학과외

자녀학습을 도와주는 11가지 전략 
자녀가 학습부진아일 경우 그 원인은 단순히 아이만의 문제가 아니라 부모와 환경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부모는 학습을 긍정적으로 도와주기 위해 조금 더 적극적인 전략을 실천하면 좋습니다. 1 중립 지키기 -  지나치게 칭찬하거나 지나치게 따지고 드는 것은 문제가 된다.   성공보다는 조금씩 향상되는 것에 관심을 가진다.  아이가 바라는 대로 되지 않아 실망할 때 격려해 준다.  2 긍정적 태도 보이기  학교와 교사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인다.   불평을 한다면 “왜 선생님이 너한테 그것을 하라고 했을까?” 등의 질문으로 아이가 다른 면을 보도록 한다. 3 부모간 기대 일치하기   아이의 수행결과에 대해 부모가 모두 동일하고 분명한 기대를 보인다.   아이의 강점과 한계를 설명하되, 약점은 ‘잘 못하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해야 되는 것’ 임을 강조한다.  모든 과목이 중요하고 모두 열심히 해야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4 성취감 갖게 하기  장애물을 극복하고 완성했을 때의 성취감을 경험하게 한다.   “엄마는 네가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라고 지지와 격려를 해 준다.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면 개념과 절차를 설명해 주되, 문제 자체를 풀어 주지는 않는다. 5 노력을 결과로 나타내기  노력한 만큼 결과가 좋은 경우, 이런 긍정적인 변화를 주시하게 한다.  피아노, 농구게임처럼 학업에서도 노력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방과 후 너무 늦게까지 놀지 않도록 한다.  공부가 끝날 때까지 TV를 보지 않게 하는 것도 좋다.  공부는 가족과 떨어진 곳에서, 매일 정해진 시간만큼 하도록 한다.  7 의사결정은 함께하기 가족계획이나 의사결정에 자녀를 참여시키면 동기부여가 되고 주체의식을 느끼게 된다.  주체의식은 아이가 가족규칙, 절차, 실행에 더 관여하게 만든다.  8 유인가 사용하기외출, 비디오 등 아이가 관심 있거나 필요한 것을 하도록 격려한다.    (예) “주중에 수학숙제를 모두 하면 주말에 친구를 데려올 수 있어.”  약속한 일을 충분히 하지 못하면 약속된 보상을 주어서는 안 된다.  9 분명하게 의사소통하기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아이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한다.  아이의 입장에서 불안과 두려움을 인식하고, 말에 숨겨진 메시지를 민감하게 읽어낸다.  고학년 아이의 가치, 태도, 의견은 가족 외의 사람에게 영향을 받게 된다는 것을 인식한다. 10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협을 주지 않는 장소를 제공하여 학습에 대한 불안을 최소화한다.  자신이 잘못해서 비난을 받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한다.  승패에 대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11 자존감 키우기 성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준다.    (예) 물건 정리하기, 심부름하기, 집안일 하기 등 성공이 보장되는 일  작은 것이라도 성공경험이 쌓이면 자존감 키우기에 도움이 된다.